메뉴 건너뛰기

뉴스

주소  

변환IMG_5533.JPG

 

 

푸르지오서비스(대표 강승구)는 ‘2014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’에서 대우로얄프라임 그린리모델링 공사로 ‘우수상’을 수상했다.

 

‘그린리모델링’이란 기존 건축물의 성능을 개선하여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것을 의미하며 성능개선 비율에 따라 투입된 비용에 대해서는 국가로부터 장기융자 및 이자를 지원 받는다.

 

푸르지오서비스는 그린리모델링 시범프로젝트로 대우로얄프라임(기숙사 458세대)을 선정하여 전년대비 40%정도의 에너지 절감을 시켰음은 물론, 소음이 저감되는 등 주거환경을 크게 개선하였다. 투입된 공사비는 국토부로부터 장기융자 및 이자지원을 받았으며 절감된 에너지 비용을 고려하면 5년대 회수 가능하다.

 

이를 바탕으로 푸르지오서비스는 그린리모델링을 신성장 사업으로 선정하였고 현재 주상복합 건물을 대상으로 외부창의 단열 및 환기 성능 증대, 에어컨 시스템 개선 등을 통한 에너지 비용 절감 및 실내 환경 개선사업을 착수하여 좋은 반을 얻고 있다.

 

또한 푸르지오서비스는 국토부와 공동으로 의료산업박람회에 참여하는 등 에너지 소비가 많은 병원건물을 대상으로 사업을 활발하게 벌이고 있어 ‘건축물 에너지 수요 절감을 위한 그린리모델링 활성화’의 국가 정책에도 선도적으로 부응하고 있다.

위로